구글 키워드 플래너 간단 가입 방법과 사용 방법(카드 등록 안하고 가입하기)
구글이나 유튜브에서 광고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플랫폼이 구글 애즈(Google Ads)이다. 구글 애즈를 통해 내가 광고주가 되어 유튜브 영상 시작 전에 나오는 광고나, 티스토리 블로그에 붙어있는 광고란에 나만의 광고를 의뢰할 수 있다. 구글에서는 구글 애즈를 통해 광고주들의 편의와 광고 효율 향상을 위해 다양한 도구들을 제공하고 있다. 그중 블로거가 활용하기 좋은 도구가 '키워드 플래너'라는 기능이다.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키워드별 검색량, 변화율, 경쟁 정도, 광고 단가 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글에서는 구글이 제공하는 키워드 추천 도구인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기 위한 간단한 방법을 정리해봤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 가입 방법
모바일 환경이 아닌 PC 환경에서 가입하는 방법으로 정리해 봤다.
1. 구글 애즈 사이트에 접속한다.
2. 우측 상단의 '지금 시작하기' 버튼을 누른다.
3. 하단의 '캠페인 생성 건너뛰기' 버튼을 누른다.
4. 좌측 하단의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버튼을 누른다.
5. 우측 하단의 '계속' 버튼을 누른다.
여기서 만약 계속을 눌렀는데도 주민번호를 입력하라거나, 카드 정보를 입력하라거나, 주소를 입력하라고 하면 로그인한 구글 계정에 결제 카드가 등록되어서 그렇다. 구글 계정으로 들어가 결제 카드를 지우고 다시 진행하면 된다.
기존에 작업하던 내용을 삭제하고 처음부터 해야 하므로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을 클릭한 후, 구글 애즈 계정에 있는 삭제 아이콘을 누른 후 처음부터 진행하면 된다.
6. 구글 키워드 플래너 가입이 완료된 모습이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 이용 방법
1. 구글 애즈에 가입을 했으면 우측 상단에 있는 '도구 및 설정' 아이콘을 누른다.
2. 맨 왼쪽에 있는 [계획] - [키워드 플래너]를 누른다.
3. '새 키워드 찾기'를 누른다.
4. 키워드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 후, 하단의 결과 보기를 클릭한다.
5. 키워드별로 제시되는 월간 평균 검색량, 전년 대비 변동, 경쟁, 광고 입찰가 등의 정보를 확인한다.
갤럭시 S23과 아이폰 14, 아이폰 15를 비교해 봤는데 갤럭시가 아이폰에 안 되는 이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다. 평균 검색량 차이가 수 배 차이이니 갤럭시는 아이폰의 아성을 절대 따라갈 수 없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