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LIFT 마우스 - 주요 기능과 사용 후기
손목 건강을 위해 버티컬 마우스를 쓰고 있다. 회사에서 받은 앤커 마우스를 쓰고 있었는데, 이사를 하는 과정에서 리시버가 사라져버렸다. 쓰는데 별 문제는 없었지만 어쩔 수 없이 새로운 제품을 구매할 수밖에 없게 되었다. 어떤 제품을 살까 하다가 마우스와 키보드로 유명한 로지텍의 제품을 사기로 했다. 가격은 다소 비쌌지만 로지텍의 품질과 명성은 믿을만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로지텍에서 출시한 버티컬 마우스인 로지텍 LIFT 사용 후기를 간단하게 남겨본다.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LIFT - 구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LIFT를 79,000원에 구매했다. 다른 사이트도 가격이 비슷해서 정식 사이트에서 샀다. 참고로 색깔은 핑크, 화이트, 그레파이트 3가지가 있는데, 그레파이트가 가장 무난해보였다.
Lift 버티컬 인체공학 마우스 | 로지텍 (logitech.com)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LIFT - 배송
로지텍의 배송은 빠른 편이었다. 주문하고 이틀 뒤에 도착했다.
로지텍 LIFT 마우스는 AA건전지 한 개를 사용한다.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LIFT - 설치
로지텍 LIFT는 리시버를 이용해 사용해도 되고,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데스크탑에 블루투스 동글을 이용하여 블루투스 스피커를 쓰고 있기 때문에 동시에 연결하면 간섭이 생겨 스피커가 작동하지 않는다. 리시버를 꼽고 사용하기로 했다.
리시버를 꼽으니 자동 설치가 되면서 우측 하단에 로지텍 옵션 프로그램(Logitech Options+)을 설치하라는 안내가 나왔다. 로지텍 제품들은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마우스나 키보드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클릭해서 설치해주었다.
파일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자동으로 설치되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니 기존에 쓰고 있던 로지텍 키보드까지 자동으로 잡혀서 추가적인 설정이 가능했다.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LIFT - 기능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LIFT의 기본 사양이다.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니 로지텍 LIFT에 대한 기능을 안내해줬다. 안내된 내용을 정리해본다.
- 로지텍 LIFT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입체적인 버티컬 디자인은 동양인의 손에 꼭 맞게 다소 작게 디자인 되었다. 손목을 자연스러운 자세로 만들어주고 편안함을 느끼게 해준다.
- 포인터 속도를 0~100 범위에서 설정할 수 있다.
- 스마트 휠을 클릭할 때 어떤 기능을 실행할지 설정할 수 있다. 휠 아래에 있는 버튼을 통해 민감도 레벨을 전환할 수도 있다.
- 마우스를 최대 3개 장치와 동시에 페어링 시킬 수 있다. 노트북, 데스크탑, 테블릿 3가지 기기를 마우스 하나로 사용할 수 있다.
- 엄지로 누를 수 있는 버튼 두 개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은 뒤로, 복사, 볼륨 줄이기, 실행취소 등이 있다.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LIFT - 사용감
우선 가장 마음에 드는 건 클릭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점이다. 무소음까지는 아니지만 최소한의 소음이 나서 정말 조용하게 느껴진다. 인식 속도가 빠르다는 점도 장점이다. 기존에 쓰던 앤커 마우스는 쓰다보면 커서가 마음대로 잘 움직이지 않아 답답했는데, 로지텍 LIFT는 빠릿빠릿하게 커서가 움직인다. 차이가 나는 지점은 마우스의 무게중심인 것 같다. 로지텍 LIFT는 마우스 하단에 다소 묵직한 무게감이 있어서 중심을 잡아주는 느낌이다. 그립감도 좋다. 동그란 돌멩이처럼 생겼는데 한 손에 꼭 쥘 수 있다. 엄지로 누르는 버튼도 정확히 엄지 손가락의 위치에 있어서 누르는 데 전혀 어려움이 없다.
8만 원에 달하는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기는 했지만, 가격에 대한 만족감은 충분히 주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