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일기/좌충우돌 아빠의 육아휴직

분당 인근 갈만한 곳 - 가든파이브 현대아울렛 키즈 북 라운지와 교보문고 나들이(로봇 비트 카페 커피 가격)

Path Follower 2024. 9. 5. 00:44
반응형

주말을 맞아 46개월 아이를 데리고 가든파이브에 있는 현대아울렛에 다녀왔다. 가든파이브 현대아울렛은 현대 시티몰이라고도 불린다. 가든파이브는 8호선 장지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자차가 없어도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곳이다. 가든파이브는 건물이 크게 4개로 나뉘어 있는데, 현대아울렛은 몰관과 아울렛관에 있다. 우리가 간 곳은 몰관과 아울렛관 사이 4층 연결통로에 있는 키즈 북 라운지였다. 가든파이브 현대아울렛 키즈 북 라운지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본다.

 

 

가든파이브 현대아울렛 - 키즈 북 라운지 위치

가든파이브 현대아울렛 키즈 북 라운지 위치

 

가든파이브 현대아울렛 몰관 4층에 아동과 유아용 코너가 있다. 그리고 아동용 코너와 남성패션 코너를 이어주는 통로에 키즈 북 라운지가 있다.

 

반응형

 

가든파이브 현대아울렛에도 주말이어서 사람이 많았다. 우리가 간 키즈 북 라운지에도 많은 아이들이 이미 와 있었다. 키즈 북 라운지는 일종의 휴식 공간으로 책을 보거나, 그림을 그리고 색칠을 하거나, 간단한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이었다. 별도의 입장료는 없고 편하게 들어오고 나갈 수 있는 개방형 구조로 되어있었다.

가든파이브 현대아울렛 키즈 북 라운지

 

 

가든파이브 현대아울렛 - 키즈 북 라운지 모습

키즈 북 라운지는 북 라운지라는 이름답게 책이 전시되어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지금은 7가지 마음의 모양이라는 주제로 감정과 관련된 책들이 주로 전시되어 있었다. 2016년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진행한 전시를 그대로 전시해놓고 있었다. 약 450여 권의 책이 책꽂이에 예쁘게 꽂혀서 아이들이 읽어주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키즈 북 라운지 모습
키즈 북 라운지 - 7가지 마음의 모양 전시

 

 

키즈 북 라운지 안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의자와 책상, 나비와 감정 엽서카드에 색칠할 수 있는 색칠 도구가 준비되어 있었다. 감정 엽서카드는 슬픔, 사랑, 화남 같은 감정별로 디자인이 다르게 되어있었다. 아이와 함께 책도 읽고, 준비된 엽서카드에 색칠도 하면서 시간을 보냈다.

 

 

그려라 그려~

 

 

키즈 북 라운지에는 책 이외에도 긴 스티로폼으로 꽃을 만드는 코너도 있었고 고추와 고구마, 당근 같은 작물 인형을 심고 뽑을 수 있는 텃밭도 있었다. 하트 모양 자석을 이용해서 꽃을 표현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었다.

 

가든파이브 현대아울렛 키즈 북 라운지 놀이기구
가든파이브 현대아울렛 키즈 북 라운지 놀이기구

 

아이가 제일 좋아했던 것은 여러가지 색깔의 꽃 인형이 있는 코너였다. 같은 색 꽃 인형을 바구니에 담는 활동을 하는 곳이었는데, 인형마다 색깔이 두 가지가 있어서 색깔을 바꿀 수 있게 되어있었다. 어린 아이들이 텃밭 코너에 있는 당근이나 고추를 여기에 가져다 놓았는데, 아들이는 이걸 원래 자리로 갖다 놓는 놀이를 매우 좋아했다.

 

뽑아라 뽑아~

 

 

가든파이브 현대아울렛 후기(ft. 로봇 비트 카페)

가든파이브 현대아울렛 키즈 북 라운지는 따로 돈을 받고 운영하는 곳은 아니지만, 관리하시는 분이 상주해있었고 관리도 잘 되어있는 편이었다. 다만 강렬하게 흥미를 끌만한 아이템은 없기 때문에 만 4세 이상 아이들은 지루해 할 가능성이 높다. 만 3세인 우리 아들이는 30분 ~ 40분 정도를 책도 읽고 색칠도 하고 여러 놀이도 하면서 보낼 수 있었다. 

 

키즈 북 라운지 바로 앞에 로봇 혼자 커피와 음료를 만들어 파는 비트(b:eat)라는 이름의 로봇 카페가 있었는데 매우 신기했다. 로봇 팔 하나가 커피 머신에 종이컵을 올리고, 커피 머신에서 커피가 다 나오면 컵을 들어서 고객이 가져갈 수 있는 곳으로 옮겨주고, 일을 안할 때는 인사도 하고, 액정으로 표시되는 표정도 바뀌어서 보는 맛이 있었다. 그러나 커피 가격은 아메리카노가 3,000원, 음료류가 4,000원으로 로봇이 만드는 것 치고는 다소 비싸게 느껴졌다

 

로봇 카페 b:eat 모습

 

 

이곳만을 방문하기 위해 가든파이브 현대아울렛에 오는 것은 무리고 필요한 옷이나 물건 쇼핑도 하고, 지하 1층 푸드코트에서 밥도 먹고, 같은 층에 있는 교보문고에서 책도 좀 사고, 돌아다니다 출출하면 간식도 먹고 하면서 시간을 보내면 주말 반나절은 어렵지 않게 보낼 수 있다. 

가든파이브 교보문고 어린이 책

 

가든파이브 현대아울렛 키즈 북 라운지는 송파구나 위례, 구성남이나 분당에 사는 사람들이 아이를 데리고 한 번쯤은 다녀올만한 곳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