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T1 치킨마요 삼각김밥(3XL) - 가격, 영양소, 맛과 후기
출근길에 아침 식사로 편의점 삼각김밥을 주로 먹고 있다. 최대한 영양소와 나트륨을 고려해서 선택하고 있는 중이다. 이번 글에서는 CU에서 판매하는 T1 3XL 치킨마요 삼각김밥에 대한 가격과 영양소, 맛과 후기를 남겨본다.
CU T1 치킨마요 삼각김밥 - 가격과 영양소 분석
가격
- 1,600원
무게
- 161g
열량
- 307kcal
제조사
- 청탑
영양소
- 탄수화물: 45g(14%)
- 단백질: 7g(13%)
- 지방: 11g(20%)
- 나트륨: 620mg(31%)
- 당류: 4g(4%)
- 포화지방: 2.0g(13%)
- 트랜스지방: 0g
- 콜레스테롤: 25mg(8%)
CU의 T1 치킨마요 삼각김밥은 3XL에서 볼 수 있듯이 크기가 큰 삼각김밥이다. T1이라는 이름이 붙어있기는 하지만 롤과는 아무 관련이 없고, 그냥 치킨마요 삼각김밥이다. 크기가 큰만큼 일반 크기의 삼각김밥보다 영양소가 40~50% 더 많이 들어있다. 큰 삼각김밥은 간식이 아닌 식사 대용으로 적합한 사이즈라고 할 수 있다.
쌀은 국산이고 닭고기는 태국산 다리살을 사용했다. 치킨마요라서 마요네즈와 데리야끼소스가 버무러져 있다. 데리야끼 소스와 마요네즈에 포함된 지방과 당류, 콜레스테롤이 꽤 있는 편이라 영양적으로는 썩 좋은 삼각김밥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크기가 크긴 하지만 나트륨 비중이 30%가 넘어가는 것도 압박이다. 그래도 칼로리가 300kcal가 넘어서 든든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베이컨 김치볶음밥 삼각김밥 - 맛과 후기
CU T1 삼각김밥은 삼각김밥 맨 윗 부분부터 토핑이 있어서 첫 맛이 좋았다. 그리고 맨 윗부분에 있는 토핑이 가운데 부분까지 쭉 이어져 있어서 토핑이 가득차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무엇보다 치킨마요의 치킨이 씹힐 수 있을 정도로 큰 조각 2~3개가 들어있다는게 좋았다. 삼각김밥 토핑에서 이정도 크기의 내용물을 먹는 건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또한 데리야끼와 마요네즈 소스의 조합이 참 좋았다. 치킨마요는 소스가 중요한데 소스가 나쁘지 않았다. CU T1 삼각김밥은 치킨을 씹는 맛이 있는 든든한 아침 식사로 추천할만한 삼각김밥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