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신증권 5회 로그인 실패 시 해결 방법(feat. 지점 방문 유무)

투자 일기/주식 정보

by Path Follower 2023. 8. 13.

본문

반응형

 

스마트레이더시스템과 시큐레터의 청약이 다가오고 있다. 이 두 회사의 공모주 주관 증권사는 대신증권이다. 대신증권은 중소규모 증권사이지만 꽤나 많은 공모주 청약의 주관사로 활동하고 있다. 공모주 투자를 하려면 대신증권 계좌는 거의 필수로 있어야 하는 수준이다. 

 

공모주 청약에서의 문제는 자주 거래하지 않는 증권사에서 공모주를 청약할 때 발생한다. 공모주를 청약할 때만 로그인을 하게 되는데 오랜만에 로그인을 하다보니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일이 생기는 것이다. 결국 비밀번호를 찾지 못하고 5번의 기회가 지나가면 계정이 잠기게 된다. 일단 계정이 잠기면 온라인 상으로는 풀수가 없다. 이번 글에서는 대신증권에서 5회 로그인을 실패했을 때 푸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다.

 

대신증권 MTS 로그인 5회 오류 발생 해결 방법

 

대신증권 5회 로그인 실패 해결 방법 1 - 지점 방문

나는 간편비밀번호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려서 계정이 잠긴 경우이다. 대신증권 어플에서 문제를 해결하려면 영업점을 방문하여 계좌비밀번호 오류를 해제하라고 안내해줬다. 그래서 평일날 힘들게 시간을 내어 동네에 있는 대신증권 지점을 찾아갔다.

 

평일 오전의 대신증권 지점은 한산했다. 3명의 직원이 있었는데 별로 하는 일은 없어보였다. 대기 없이 창구에 앉아서 바로 업무를 볼 수 있었다. 준비한 신분증을 보여주었다. 은행이든 증권사든 금융기관에 방문할 때 신분증은 필수다. 비밀번호 오류를 해제하고 싶어서 왔다고 하니 서명을 하라고 무슨 서류를 주었다.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들어 서명 등록이 안되어 있어 서명을 해야 한단다. 서명을 하고 3분 정도 기다리니 오류를 해제했다고 말해주었다.

 

 

반응형

 

실제로 어플을 켜서 다시 해보니 오류가 풀려있었다. 드디어 간편비밀번호를 등록할 수 있게 되었다.

 

일을 마치고 가면서 직원분에게 5회 로그인을 실패하면 반드시 지점에 와야하는 것이냐고 물었는데 직원이 아니라고 하며 카카오페이 인증서와 전화로 푸는 방법도 있다고 안내해줬다. 그렇다. 대신증권 비밀번호 5회 오류 시 꼭 지점에 방문해야 하는 건 아니었다.

 

 

대신증권 5회 로그인 실패 해결 방법 2 - 전화와 카카오페이 인증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5회 로그인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

 

1. 대신증권 고객감동센터(1588-4488)로 전화한다.

2. 0번(상담사 연결)과 5번(잔고 및 단순업무)을 누른다.

3. 계좌번호를 입력하거나, 모르는 경우 *를 눌러 상담사와 통화한다.

4.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카카오 본인 인증을 진행한다.

5. 로그인 오류를 해결한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