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프티콘 사용 여부와 잔액 조회하는 방법 두 가지 정리

생활/생활정보

by Path Follower 2024. 4. 21.

본문

반응형

 

지인들에게 생일 선물이나 이벤트 기념으로 기프티콘을 얻게 되는 경우가 있다. 기프티콘을 받자마자 바로 사용하는 경우는 흔치 않기 때문에, 대부분 기프티콘을 받고 나중에 쓰거나 아예 잊어버리고 유효기간이 지나버려 쓰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간신히 기프티콘의 존재를 생각해냈다고 해도 이 기프티콘을 썼는지 사용 여부가 헷갈리는 경우도 많이 발생한다. 기프티콘의 사용 여부와 잔액을 확인해봐야 하는데 이번 글에서 기프티콘 사용 여부와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 두 가지를 정리해본다.

 

 

기프티콘 사용 여부와 잔액 확인

기프티콘 사용여부와 잔액을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나의 기프티콘 관리' 웹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기프티콘을 받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다. 기프티콘 어플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어플을 다운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생략했다. 하나씩 살펴본다.

 

 

나의 기프티콘 관리 웹페이지로 확인하기

1. 포털 사이트에서 '기프티콘 조회'라고 검색해서 '나의 기프티콘 관리' 웹페이지에 접속한다.

 

나의 기프티콘 관리 (gifticon.com)

 

나의 기프티콘 관리

나의 기프티콘 관리

cs.gifticon.com

 

 

 

2. '쿠폰 조회'를 클릭하고 핸드폰 본인 인증 작업을 진행한다.

 

 

3. 검색된 기프티콘 정보를 확인한다.

해당 기간동안 선물 받은 기프티콘의 목록이 검색된다. 사용여부가 사용가능, 사용완료, 일부사용 등으로 안내된다.

 

기프티콘 상태 설명

 

 

해당 기프티콘을 클릭하면 기프티콘을 받은 날짜와 유효기간, 사용 여부와 잔액, 사용한 장소와 날짜 등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웹페이지로 기프티콘 사용 여부와 잔액 조회하기

 

 

 

카카오톡 메시지로 확인하기

기프티콘은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되고 있다. 카카오톡에서 '기프티콘'으로 온 메시지를 찾아서 사용여부와 잔액을 확인할 수도 있다.

 

반응형

 

1. 기프티콘으로 온 메시지를 찾는다.

아래쪽에 있는 '기프티콘 선물메시지 확인' 버튼을 누른다.

카카오톡 메시지로 기프티콘 잔액 확인하는 방법

 

 

2. 수신자 번호 확인에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카카오톡 메시지로 기프티콘 잔액 확인하는 방법

 

 

3. 스크롤을 내려 아래쪽에 있는 사용 정보를 확인한다.

기프티콘의 사용 여부와 잔액, 유효기간과 선물 받은 날짜, 사용 내역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메시지로 기프티콘 잔액 확인 내용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