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래에셋 Wrap형 CMA 가입 방법과 가입 시 준비물 및 수익률과 특징

투자 일기/주식 정보

by Path Follower 2022. 7. 19.

본문

반응형

 

최근 일어나고 있는 급격한 금리인상에 따라 미래에셋증권에서 CMA 이자(수익률)를 올렸다. Wrap형 CMA의 경우 기존 파킹 통장의 대명사로 잘 알려진 토스 뱅크의 2% 이자를 뛰어넘는 이자를 고시해서 화제다. 이번 글에서는 미래에셋증권 Wrap형 CMA 가입 방법과 가입 시 필요한 준비물, 특징과 수익률을 정리해봤다.

 

참고로 2022년 7월 15일 기준, 미래에셋증권의 RP형 CMA 이자는 1만원 이상의 경우 연 1.85%, Wrap형 CMA 이자는 2.29%에 달한다(단, Wrpa형 CMA의 경우 0.05%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Wrap형 CMA 가입 방법 및 준비물

반응형

 

Wrap형 CMA 가입 방법

미래에셋증권에서 운영 중인 CMA의 형태는 크게 3가지다.

RP형, 발행어음형, Wrap형이 있는데 RP형이나 발행어음형 CMA의 경우 홈페이지나 유선으로도 가입 가능하다. 그러나 Wrap형 CMA는 홈페이지나 유선으로 가입이 안되며 미래에셋증권 영업점을 방문해서 가입해야 한다.

 

 

Wrap형 CMA 가입 준비물

가입 시 필요한 준비물은 신분증과 도장(서명 가능)이다.

지점 업무 시간은 지점마다 다를 수 있으나 8시 30분부터 3시까지다(은행과 동일). 아래 홈페이지에서 영업점 검색이 가능하다.

https://securities.miraeasset.com/

 

미래에셋증권 - 해외주식 투자 전문가

 

securities.miraeasset.com

 

Wrap형 CMA 특징

Wrap형 CMA는 일임형랩계약을 통해 일복리로 투자되는 한국증권금융회사의 예수금 등에 운용된다. 매 영업일별 자동매수와 자동매도가 발생하면서 이자가 발생한다. 영업일별 일일 정산되며 이자소득금액은 해당 과세기간의 총수입 금액에서 세금(이자소득세 15.4%)과 랩보수(0.05%)가 제외되고 지급된다. 참고로 한국증권금융은 증권업계 지원을 위해 설립된 국내 유일의 증권금융 전담 회사로 증권을 담보로 금융투자업계에 자금을 대출해주거나 투자자예탁금을 맡아 운용하는 일을 하고 있는 곳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