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차보험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 추가 가입하기(feat. 삼성화재)

생활/자동차

by Path Follower 2024. 2. 9.

본문

반응형

 

 

올해는 삼성화재의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다. 다른 곳보다 보험료가 저렴했기 때문이다.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여러 가지 할인 특약을 가입할 수 있는데 가입 당시에는 조건을 맞추지 못해 가입하지 못한 특약들이 생긴다. 이럴 경우 보험 기간 내에 조건이 만족되면 추가로 할인 특약 가입이 가능하다. 이번 글에서는 자동차보험 가입 이후 커넥티드카 할인특약에 추가 가입하는 방법을 정리해봤다.

 

 

 

커넥티드카 할인특약이란?

커넥티드카 할인특약은 현대의 블루링크, 기아의 커넥트 서비스를 통해 기록되는 안전운점점수와 주행거리가 일정 조건 이상이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이다. 현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AXA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DB손해보험, 삼성화재에서 커넥티드카 할인특약을 제공하고 있다. 티맵 특약은 운전할 때마다 티맵을 켜야하지만,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의 경우 따로 내비를 켜지 않아도 자동으로 점수가 계산되어 보다 편리하다.

 

보험사마다 조건이 다소 다르지만,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70점 이상(한화손해보험은 60점, 삼성화재는 76점), 최근 90일 내 1,000km 이상 주행 조건을 만족하면 보험료를 10% 내외로 할인해준다. 할인율은 현대해상이 16%로 가장 높고, AXA손해보험이 9%로 가장 낮다.

 

커넥티드카 안전운전점수는 현대는 블루링크, 기아는 커넥트 어플을 이용해 확인할 수 있다.

보험사별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 할인율 정리

 

 

나는 보험 가입 당시에는 주행거리 조건을 만족하지 못해 특약 가입을 못했는데, 이번 달에 주행거리 조건을 충족해서 추가로 특약에 가입할 수 있었다. 이처럼 보험사에서는 자동차보험 최초 가입 당시에는 조건이 충족되지 못해 가입을 못 했더라도, 조건이 충족되면 추가로 가입을 시켜준다.

 

커넥티드카 안전 운전 점수 확인

 

 

삼성화재 커넥티드카 할인특약 - 추가 가입 방법

작년에 이용했던 KB손해보험은 스마트폰 어플로도 커넥티드카 할인특약 추가 가입이 가능했었다. 그런데 삼성화재는 어플을 아무리 찾아봐도 마일리지 특약 추가 가입 외에 다른 할인 특약은 추가로 가입할 수 없었다. 

 

반응형

 

결국 삼성화재 다이렉트 보험 고객센터(1577-3339)로 전화하고 상담원과 통화를 하고 나서야 커넥티드카 할인특약에 추가로 가입할 수 있었다. 커넥티드카 할인특약에 추가로 가입하고 싶다고 이야기하니 상담원에게 바로 내 점수와 주행거리가 조회가 되는듯 했다. 바로 보험금 환급 금액을 알려줬고 결제한 수단으로 환불 된다고 했다.

 

보험금 환급은 일할 계산으로 계산된 금액이 입금되는데 내 경우는 44,550원을 환급받았다. 내가 냈던 보험료의 약 9% 수준이다. 보험금 환급은 상담 종료와 함께 바로 진행되었다.

 

 

커넥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현대나 기아의 차주라면 꼭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으로 자동차보험금 할인을 받으시기를 추천해본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