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루핸즈에서 정비(엔진오일 교환) 예약하는 방법 - 마이현대 어플 활용

생활/자동차

by Path Follower 2023. 12. 30.

본문

반응형

 

자동차를 운행한 지 1년이 지나서 엔진오일을 교체해줘야 한다. 엔진오일은 엔진의 원할한 가동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 15,000km 이상 주행 또는 1년 중 빨리 온 조건에 맞춰 갈아주는게 좋다고 한다. 만약 엔진오일을 제때 갈아주지 않으면 엔진의 성능과 내구력이 떨어지다가 결국 고장나는 상황까지 갈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갈아줘야 한다. 엔진오일은 동네 카센터 아무데나 가도 교환을 해주는 필수 정비 중 하나지만, 보증기간이 끝나지 않았다면 공식 정비센터에서 교환하는게 낫다. 현대차는 마이현대라는 어플로 공식 서비스센터 예약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초보 운전자를 위해 마이현대 어플로 현대차의 수리센터인 블루핸즈에서 엔진오일 교환 예약하는 방법을 정리해봤다.

 

 

마이현대 어플로 엔진오일 교환 예약하기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마이현대 어플을 다운받는다. 마이현대는 현대차에서 운영하는 공식 어플로 세차, 대리, 보험, 충전, 정비 예약 등 차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어플이다.

 

 

마이현대를 실행하고 로그인한다. 로그인하면 현대차를 구입했을 때 받은 블루멤버스 포인트도 확인하고 바코드를 통해 현장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

 

반응형

 

엔진오일 정비를 예약하는 방법은 하단의 '서비스'를 누르고 가운데 부분에 있는 '정비예약'을 누르면 된다.

 

 

정비예약은 신청자 인적사항과 차종을 확인하고 정비항목을 선택한 수 서비스 지점과 시간을 정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우선 신청 차량과 예약자 정보를 확인한다.

 

 

다음은 어떤 정비를 받을지 선택하는 단계이다. 엔진오일을 교환한다면 '엔진오일 및 필터류'를 선택하면 된다. 다른 정비도 필요하다면 필요한 정비 내용을 선택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정비를 받을 센터와 날짜를 선택하면 된다. '서비스 네트워크/날짜 선택'을 누른다.

 

 

서비스 네트워크는 수리 지점을 선택하는건데 하이테크센터와 블루핸즈 중 한 곳을 선택해 검색할 수 있다. 난이도가 있는 정비라면 하이테크센터가 좋겠지만, 엔진오일 교환은 블루핸즈로도 충분하다.

 

 

거주 지역을 선택하고 '검색'을 누른다.

거주 지역에 있는 블루핸즈 센터가 검색되는데 원하는 곳을 선택하면 된다.

 

다음은 예약 날짜와 시간을 선택한다. 참고로 예약은 3영업일 후부터 2주동안 가능하다. 

선택하고 '선택완료'를 누르면 마무리 된다.

 

 

이후 블루핸즈 지점에서 확인 후 최종 예약 확인 문자를 보내준다.

 

 

마이현대 어플을 통해 블루핸즈에서 엔진오일 교환 신청이 완료되었다.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와서 후기도 남겨봐야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