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스마트폰(V50) - 긴급통화 연락처 및 긴급정보 입력 방법

기타

by Path Follower 2022. 11. 2.

본문

반응형

이태원 참사 이후 커뮤니티에 '안전을 위해 30초만 투자하세요'라는 글들이 인기다. 이 글들은 스마트폰 잠금을 풀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긴급통화 모드에 연락처를 등록하거나 나의 건강 정보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글들이다. 이렇게 등록해 놓으면 의료진이나 조력자들이 스마트폰 잠금을 풀지 않아도 나의 보호자에게 연락을 취해주고 나의 건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그러나 등록 방법에 스마트폰 제조사마다 차이가 있다. 나는 LG폰을 쓰고 있는데 LG 스마트폰에 대한 정보는 없었다. 그래서 LG 스마트폰에서 긴급통화에 연락처와 건강 정보를 입력하는 방법을 정리해놓는다.

 

LG 스마트폰 긴급통화 연락처와 건강 정보 입력하기

1.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간다.

 

2. 스크롤을 내려 아래쪽에 있는 '안전 및 긴급 상황'을 누른다.

 

반응형

 

3. 녹색 박스로 되어있는 '긴급 상황 정보 열기'를 누른다.

 

4. 연락처와 개인 건강 정보를 입력한다.

연락처 추가 마크를 누르면 긴급통화 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연락처를 등록할 수 있다.

개인정보를 누르면 혈액형, 알레르기, 복용약 등 건강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5. 등록이 완료된 모습이다.

 

 

6. 잘 등록됐는지 확인을 해본다.

우선 잠금화면 모드 아래에 보이는 '긴급통화'를 누르고 '내 긴급 정보'를 누른다.

 

아까 등록한 정보가 잘 나옴을 알 수 있다.

 

연락처 등록을 해놨고 개인 건강 정보도 등록은 해놨는데 부디 쓰일 일이 없기를 바라본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