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에 아침 식사로 편의점 삼각김밥을 주로 먹고 있다. 최대한 영양소와 나트륨을 고려해서 선택하고 있는 중이다. 이번 글에서는 CU에서 판매하는 T1 3XL 치킨마요 삼각김밥에 대한 가격과 영양소, 맛과 후기를 남겨본다.
- 1,600원
- 161g
- 307kcal
- 청탑
CU의 T1 치킨마요 삼각김밥은 3XL에서 볼 수 있듯이 크기가 큰 삼각김밥이다. T1이라는 이름이 붙어있기는 하지만 롤과는 아무 관련이 없고, 그냥 치킨마요 삼각김밥이다. 크기가 큰만큼 일반 크기의 삼각김밥보다 영양소가 40~50% 더 많이 들어있다. 큰 삼각김밥은 간식이 아닌 식사 대용으로 적합한 사이즈라고 할 수 있다.
쌀은 국산이고 닭고기는 태국산 다리살을 사용했다. 치킨마요라서 마요네즈와 데리야끼소스가 버무러져 있다. 데리야끼 소스와 마요네즈에 포함된 지방과 당류, 콜레스테롤이 꽤 있는 편이라 영양적으로는 썩 좋은 삼각김밥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크기가 크긴 하지만 나트륨 비중이 30%가 넘어가는 것도 압박이다. 그래도 칼로리가 300kcal가 넘어서 든든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CU T1 삼각김밥은 삼각김밥 맨 윗 부분부터 토핑이 있어서 첫 맛이 좋았다. 그리고 맨 윗부분에 있는 토핑이 가운데 부분까지 쭉 이어져 있어서 토핑이 가득차있다는 느낌이 들었다. 무엇보다 치킨마요의 치킨이 씹힐 수 있을 정도로 큰 조각 2~3개가 들어있다는게 좋았다. 삼각김밥 토핑에서 이정도 크기의 내용물을 먹는 건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다. 또한 데리야끼와 마요네즈 소스의 조합이 참 좋았다. 치킨마요는 소스가 중요한데 소스가 나쁘지 않았다. CU T1 삼각김밥은 치킨을 씹는 맛이 있는 든든한 아침 식사로 추천할만한 삼각김밥이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