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텔레콤에서 가장 저렴한 5G 요금제 - 5G 컴팩트 요금제 요금, 혜택 정리(T플랜 안심 2.5G와 비교)

생활/생활정보

by Path Follower 2024. 4. 4.

본문

반응형

 

 

SKT, KT, LGU+ 통신 3사는 5G 도입으로 인한 높은 요금제 적용, 그리고 단통법으로 인한 마케팅 비용 감소로 최근 몇 년간 아주 높은 실적을 거둬왔다. 반대로 국민들은 그만큼 비싼 요금을 내야했고, 스마트폰도 이전보다 적은 보조금을 받으며 더 비싼 가격으로 구매해야 했다. 정부는 이와 같은 국민의 불편을 줄이고자 저렴한 5G 요금제 출시를 통신사들에게 요구했고(사실상 압박), 통신사들은 어쩔 수 없이 저렴한 요금의 5G 요금제를 출시하게 되었다. 이번 글에서는 현 정부의 통신요금 개혁의 방안으로 실시된 3만원 대 5G 요금제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내가 쓰고 있고, 통신 3사 중 가장 시장 점유율이 높은 SK텔레콤에서 내놓은 3만원 대 5G 요금제인 '5G 컴팩트 요금제'의 요금과 혜택에 대해 정리해본다.

 

 

SK텔레콤 3만 원 대 5G 요금제 - 5G 컴팩트 요금제

기존의 5G 요금제에서 가장 저렴했던 요금제는 '5G 베이직'으로 49,000원짜리 요금제였다. 그러나 2024년 3월 28일, 이보다 10,000원 저렴한 39,000원짜리 5G 컴팩트 요금제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SKT, 3만 원대 요금제와 2만 원대 온라인 전용 등 5G 요금제 개편 – SK텔레콤 뉴스룸 (sktelecom.com)

3만원 대 5G 요금제 출시, 출처 - SK텔레콤

 

 

컴팩트 요금제는 2024년 4월 현재 청년이 아닌 일반적인 성인이 SK텔레콤에서 5G로 가입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요금제이다.

 

  • 요금 : 39,000원
  • 전화 : 무제한
  • 영상/부가통화 : 300분
  • 문자 : 기본 제공
  • 데이터 소진 시 : 400kbps 서비스 제공
  • 기타 : 1회에 한 해 3,000원으로 1GB 충전 가능 / '웨이브 앤 데이터' 부가 서비스 요금 2,000원 할인 제공

 

컴팩트 < 모바일 요금제 < 상품서비스 | T world

5G 컴팩트 요금제 요금과 혜택

 

만약 나이가 만 34세 이하라면,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되는 '0 청년 37 요금제' 가입이 가능하다. '0 청년 37 요금제'는 컴팩트 요금제와 동일한 조건에 커피, 영화, 로밍 할인 추가 혜택이 있고 요금은 2,000원 더 저렴한 37,000원인 요금제이다.

 

0 청년 37 < 모바일 요금제 < 상품서비스 | T world

5G 0 청년 37 요금제 요금과 혜택

 

 

 

컴팩트 요금제 장점 두 가지 - 기존 LTE 요금제와 비교

1. LTE보다 저렴한 요금

내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요금제는 LTE 요금제였다. 5G 핸드폰을 사용한지는 5년이 넘었지만, 계속 LTE 요금제를 고집해왔던건 5G의 비싼 요금 때문이었다. 제대로 된 속도 증가도 없는데 비싼 요금만 지불하기는 싫었던 것이다. 

 

반응형

 

기존에 쓰던 LTE 요금제는 43,000원짜리인 '티 플랜 안심 2.5G'였다. 처음에는 33,000원짜리인 '티 플랜 세이브'를 사용했는데 1.5GB는 아무리 데이터를 아끼고 리필 쿠폰을 돌려도 한계가 명확해서 요금제를 상향한 것이었다. 컴팩트 요금제가 출시되기 전에는 가장 저렴한 5G 요금제가 49,000원짜리였으니, LTE 요금제를 통해 매월 6,000원의 요금을 절약할 수 있었다. 제공되는 데이터 양 차이와 비교하면 요금 차이가 얼마 되지 않기는 했지만, 그럼에도 통신 요금을 더 늘리고 싶지는 않았었기에 LTE 요금제를 계속 사용해왔었다.

기존에 사용했던 T플랜 안심 2.5G 요금제 - 더 이상 쓸 이유가 없다

 

 

그러나 컴팩트 요금제가 출시되면서 더 이상 LTE 요금제를 고집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

컴팩트 요금제는 심지어 5만원짜리 LTE 요금제인 'T플랜 안심 4GB'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데이터(4GB)보다 더 많은 양의 데이터(6GB)를 제공한다. 그러면서도 가격은 1만원 이상 저렴하다. 제공되는 데이터는 많은데 요금도 싸다. 심지어 영상/부가통화 제공 시간도 컴팩트 요금제가 300분으로 두 배나 더 많다. 굳이 LTE 요금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2. OTT 서비스 할인 적용

컴팩트 요금제의 또 다른 장점은 SK텔레콤과 제휴 중인 OTT인 웨이브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웨이브 앤 데이터'는 자유로운 웨이브 콘텐츠 이용과 함께 매일 1GB의 웨이브 전용 사용 데이터도 제공되는 서비스이다. 이번에 새로 생긴 컴팩트 요금제를 사용하면 월 9,900원인 '웨이브 앤 데이터' 부가 서비스 요금을 2,000원 할인 받을 수 있다. 기존 LTE 요금제에서는 받을 수 없었던 혜택이다. 물론 OTT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필요 없는 혜택이기도 하다.

 

 

 

정리 - LTE 요금제는 역사 속으로 사라질 듯

이번 5G 컴팩트 요금제의 등장으로 기존 LTE 사용자들이 대거 5G 요금제로 이동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저 LTE 요금제인 '티 플랜 세이브(1.5GB)'가 아닌한, 5G 요금제로 이동하는게 오히려 더 요금을 아낄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물론 여전히 최저 LTE 요금이 최저 5G 요금보다 6,000원 저렴해서 계속 LTE 서비스에 남아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1.5GB는 가족간 데이터 선물이 없는한, 한 달을 버티기에 너무나도 가혹한 데이터 양이다. 나처럼 요금을 아끼기 위해 LTE를 사용해왔던 사용자의 상당수는 컴팩트 요금제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마지막으로 'T 플랜 안심 2.5' 요금제를 썼던 사람은 컴팩트 요금제로 요금제를 바꿔야 통신 요금을 되려 더 아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5G 컴팩트 요금제와 T 플랜 안심 2.5G 비교 - 안 바꿀 이유가 없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