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단한 요리 추천 - 바게트 샌드위치 만들기(ft. 바게트 샌드위치 재료, 레시피)

요리 일기

by Path Follower 2022. 1. 16.

본문

반응형

주말에 한 번씩 남편표 요리를 하고 있다(요리에 재능이 없어서 일단 주말에 한 번으로 시작 중이다).

처음에 비하면 많이 늘었지만 아직 갈길이 멀다. 최대한 다양한 요리를 해보려고 시도중이고 오늘은 바게트 샌드위치에 도전해보았다.

 

바게트 샌드위치는 먹기는 참 편하고 쉬운 음식이었지만, 만드는 과정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았다.

난 샌드위치는 만들기도 쉽고 먹기도 쉬운 음식인줄 알았는데, 직접 만들어보니 먹기는 쉽지만 만들기는 꽤나 품이 많이 들어 놀랐다.

 

오늘은 바게트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을 정리해놓는다. 정리해놓아야 나중에 보고 또 만들수 있으니까.

 

 

바게트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바게트 빵 1개
베이컨 4장
토마토 2개
체다치즈 4장
양파 1/2개

후추 약간
소금 약간
마요네즈 3스푼

겨자(머스터드) 1스푼
스위트칠리소스 4스푼



 

바게트 빵 말고 치아버터빵(이게 더 맛있다)이나 식빵을 써도 상관 없다. 그냥 구하기 쉽고 집에 있는 빵이면 다 될듯.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재료는 선호에 따라 얼마든지 조절 가능하다. 너무 터지지 않게만 넣으면 된다.

채소는 뺐는데 최대한 단백질의 담백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서 일부러 넣지 않았다. 양상추나 양배추를 넣어 먹어도 상관 없다.

 

 

바게트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1. 양파를 손질하고 볶아준다.

양파를 채썰고 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양파를 볶아준다.

 

2. 양파를 좀 볶다가 남은 부분에 베이컨을 구워준다.

양파와 베이컨이 다 익었을무렵 후추를 조금 더 뿌려준다.

 

3. 샌드위치에 넣을 토마토를 씻어서 잘라 준비해준다.

 

4. 소스를 만들어준다.

마요네즈와 머스터드를 3:1로 배합해서 소스를 하나 만들어준다.

다른 소스는 스위트칠리 소스를 그냥 써준다. 

두 소스를 만들어서 하나는 빵 위쪽에, 다른 하나는 빵 아래쪽에 발라준다.

 

5. 슬슬 빵을 준비해본다. 빵과 완성된 소스의 모습이다.

 

6. 바게트 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나는 4조각을 냈다. 그리고 가운데 배를 갈라준다.

 

7. 배를 가른 바게트 빵 한 쪽면에는 마요네즈+머스터드 소스를, 다른 한쪽에는 칠리 소스를 발라준다.

 

8. 토마토와 치즈, 볶은 양파와 베이컨을 올려주고 빵을 닫는다.

 

9. 플레이팅해서 맛있게 먹는다. ^^

 

후기

바게트 빵의 딱딱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이 치즈의 부드러움과 잘 어울렸다.

토마토의 상큼함도 좋았고 양파에 뿌린 후추도 식욕을 올려주었다. 만드는데 30분 넘게 걸렸는데 먹는건 5분만에 끝났다. ㅠㅠ 역시 가장 맛있는 음식은 남이 만들어준 음식인것 같다. 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