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은 매년 9월 말에서 10월 초에 공무원복지포탈에서 단체보험을 선택하게 된다. 이때 의료비보장 항목을 선택하지 않을 수 있는데, 그러려면 기관 담당자에게 실손보험 가입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실손보험 가입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로는 보험증권, 보험계약서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험사에 따로 연락을 해야해서 귀찮다. 오늘은 인터넷에서 쉽게 발급 가능한 실손보험 가입 확인 서류 발급 방법을 살펴보려고 한다.
2023.09.26 - [학교 일기/교육 전반] - 공무원 복지포탈 단체보험 - 사전 선택 기간과 보장 내용, 보험료 정리
공무원 복지포탈 단체보험 - 사전 선택 기간과 보장 내용, 보험료 정리
교사나 공무원은 매년 공무원 복지포탈(맞춤형 복지포털) 사이트에서 내년도 단체보험 가입 옵션을 사전선택해야 한다. 이번 글에서는 2024년도 공무원(교사) 단체보험 사전선택 기간과 선택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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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라는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실손보험과 모든 보험의 가입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본인신용정보 열람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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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서비스로도 이용가능하지만, 회원가입을 해야만 보험 조회를 할 수 있다.
보험 가입 내역이 매우 민감함 개인정보 중 하나다보니,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 걸쳐야하는 절차가 꽤나 많다.
하단에 있는 보험신용정보조회서 발급을 누르면, 위변조 방지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보험 가입 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주민번호 뒷자리는 가려진채로 조회되며, 하단의 마스킹 버튼을 해제하면 주민등록번호 전체를 나오게 할 수 있다.
해당 서류는 개인정보 보호상 캡쳐가 되지 않는다. 필요한 경우 출력해서 기관에 제출하면 된다.
가입한 실손보험이 있다면 실손형보장 계약 항목에 나온다. 내가 가입한 실손보험이 실손형보장 계약 항목에 나와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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