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상반기 차량 판매량을 성별, 연령별로 차량 신규 등록대수로 분석한 결과 아빠는 쏘렌토, 엄마는 캐스퍼, 아들은 스포티지, 딸은 셀토스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상반기에 팔린 차량 중 남성의 구매 비율은 68.3%(32만 5,509대), 여성의 구매 비율은 31.7%(15만 836대)로 나타났다.
2022년 상반기에 남성이 구매한 차량 대수 순위는 아래와 같다.
2022년 상반기에 여성이 구매한 차량 대수 순위는 아래와 같다.
2022년 상반기에 각 연령대가 구매한 차량 대수 순위는 아래와 같다.
차량 판매 대수를 분석해보면 20대 ~ 40대 남성들은 SUV를, 50대 이상 남성들은 세단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남성은 스포티지를, 30대와 40대는 쏘렌토를 선호했다. 반면 50대는 세단인 그랜저, 60대 이상은 소나타를 가장 선호했다. 남성들은 젊었을 때는 출퇴근과 레저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패밀리카로 힘이 세고 공간도 넉넉한 중형 이상의 SUV를, 나이가 들어서는 편안한 승차감의 세단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을 살펴보면 20대 여성은 셀토스, 30대와 40대 여성은 캐스퍼, 50대와 60대 여성은 아반떼 판매량이 가장 많았다. 여성에서도 20대 ~ 40대의 SUV 강세가 이어졌다. 여성들은 남성들에 비해 작은 차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했다. 아마 생애 첫차나 세컨드 차로 차량을 구입하는 비중이 높아서인 것으로 보인다.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종류 및 할인 방법(출퇴근, 경차, 전기수소차 할인) (0) | 2022.10.25 |
---|---|
고속도로 주말, 공휴일 통행료 할증 정리 (0) | 2022.10.24 |
2023싼타페 vs 2022싼타페 - 차이점 및 가격 비교(싼타페 연식 변경 내용) (0) | 2022.10.01 |
2023 레이 페이스리프트 - 달라진 점 정리(ft. 더 뉴 기아 레이와 기존 레이 차이점) (0) | 2022.09.08 |
기아 더 뉴 셀토스와 현대 더 뉴 코나 비교 분석 - 제원, 연비, 디자인, 가격 (0) | 2022.09.04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