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차 필수 기본 아이템 6가지 정리 - 어머, 이건 꼭 사야해!!

생활/자동차

by Path Follower 2023. 1. 5.

본문

반응형

신차를 사고 나서 차에 넣어야 할 아이템들을 정리해 봤다. 차량용 아이템은 한도 끝도 없지만, 그중에서도 이것만큼은 안전이나 편의성 때문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아이템들을 정리해 봤다.

 

신차 필수 기본 아이템

1. 하이패스 단말기 or 카드

요즘 신차는 옵션에 하이패스 단말기가 기본 장착되어 있다. 그러나 옵션이 적은 속칭 '깡통' 차량을 구매한 경우라면 별도의 하이패스 단말기가 필요하다. 하이패스 단말기가 있더라도 결제 카드가 없으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하이패스 결제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하이패스 카드도 필요하다. 각 카드사별로 나와있는데 신한카드에서 나온 후불하이패스 체크카드가 연회비가 없어서 인기가 좋다(단, 발급비가 5,000원 있음).

신한 하이패스 체크카드

 

2. 전화번호 안내판

개인정보 유출 우려 때문에 최근에는 꺼려지는 경우가 많으나 그럼에도 유사시 연락을 받아야 할 일은 있기 마련이다. 개인적으로는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보조 번호를 붙여놓을 전화번호판이 하나 필요하다.

 

3. 코일매트나 벌집매트

자동차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매트는 먼지가 너무 잘 보여서 차가 지저분해 보이고 물로 세척 시 건조가 상당히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다(반면, 포집 능력이 너무 좋아서 먼지를 덜 먹는다는 장점도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코일매트나 벌집매트라 불리는 자동차 매트를 별도로 사서 사용한다. 코일매트나 벌집매트는 기본 제공 매트보다 커버 면적이 더 넓고, 다소 푹신하며, 먼지가 끼더라도 깔끔해 보이며 청소도 쉽다는 장점이 있다. 가격은 저렴한 모델은 2~3만 원대로 그리 비싸지 않은 편이고 카마스터들이 서비스로 넣어주는 경우도 많다.

 

 

반응형

 

4. 차량용 소형 쓰레기통

자동차 안에서 발생하는 작은 쓰레기들을 모아 놓는 용도이다. 콘솔박스를 쓰레기통으로 쓰는 경우도 봤지만 아무래도 위생을 고려한다면 별도의 쓰레기통이 있는 게 나을 것 같다. 차량용 컵홀더에 들어갈 크기의 쓰레기통이나, 조수석 쪽에 걸어둘 수 있는 쓰레기통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컵홀더용은 아무래도 부피가 작으니 조수석 쪽에 걸 수 있는 용도로 알아봐야겠다.

 

5. 차량용 미니 청소기

자동차는 실내의 밀폐된 공간이라는 특성상 먼지가 쌓이기 좋은 공간이다. 신발이나 옷에서 먼지가 계속 차량 실내로 들어오지만 한 번 차량 안으로 들어온 먼지는 다시 나가기 어려운 구조이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해주어야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차량에 있는 USB 포트를 이용해 충전 가능한 차량용 실내 전용 청소기를 구매하면 시트나 대시보드 등의 먼지를 보다 편하고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내가 산 차량용 무선 청소기

 

6. 차량용 소화기

전기차만큼은 아니지만 자동차라는 물건은 항상 화재의 위험이 있다. 화재는 초기 진화가 중요하기 때문에 차량용 소화기가 있으면 작은 화재를 초기에 진압해서 인명과 재산 피해를 막을 수 있다. 다른 아이템들과는 다르게 소화기는 안전에 직결되기 때문에 소화기는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

차량용 소형 소화기

 

기타 필요한 용품 목록으로는 방향제, 키케이스, 도어커버, 시트커버, 대시보드커버, 트렁크매트, 콘솔트레이, 안티노이즈패드 등이 자주 언급되는데 개인적으로 필수품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제외했다. 삼각대도 필요하지만 차량 제조사에서 기본적으로 준 게 하나 있어서 제외했다. 차량용 아이템은 개인의 취향이나 가치관에 따라 취사선택 하는 거지 정해진 정답은 없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