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5 교육공무직 맞춤형 복지 배정 점수 및 달라진 점 정리(ft. 온누리 상품권 개별 구매 금액 계산)

학교 일기/교육 이슈

by Path Follower 2025. 2. 27.

본문

반응형

 

교육공무직은 공무원은 아니지만, 공무원에 준하는 대우를 받기 때문에 맞춤형 복지 점수가 매년 배정된다. 이번 글에서는 2025년 교육공무직에게 배정된 맞춤형 복지 포인트 내용과 2024년과 비교해서 달라진 점, 온누리 상품권 개별 구매 시 구매해야 할 금액 계산 방법 등을 정리해 본다.

 

 

2025 교육공무직 맞춤형 복지 포인트 배정 내용

2025년 서울시교육청을 기준으로 교육공무직에게 배정된 맞춤형 복지 포인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기본점수

  • 800점

 

건강검진 복지 점수

  • 격년제로 200점

 

출산축하 복지 점수

  • 첫째: 1,000점
  • 둘째: 3,000점
  • 셋째 이상: 5,000점

 

반응형

 

난임지원 복지 점수

  • 재직 중 1회: 500점

 

태아, 산모검진 복지 점수

  • 자녀당 1회: 100점

 

교사들은 기본점수 외에 경력과 부양가족, 자녀수에 따른 추가적인 복지 점수가 있지만, 교육공무직은 경력과 부양가족, 자녀수에 따라 추가로 배정되는 복지 점수가 없다. 대신 건강검진, 출산, 난임지원, 태아나 산모건강검진에 대한 혜택은 교사와 동일하게 적용된다.

 

 

2024년과 비교해서 달라진 점

2024년과 비교해서 2025년에 달라진 내용은 기본점수가 650점에서 800점으로 150점(15만 원) 인상되었다는 점이다.

 

이외에도 필수나 선택으로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의 보험 납부 금액이 전체적으로 인상되었다는 점도 차이점이다. 입원일당 지급되는 보험은 혜택이 일당 2만 원에서 3만 원으로 향상된만큼 보험금도 소폭 올랐다. 

2025 교육공무직 맞춤형 복지 점수 배정 내용(서울시교육청)

 

 

그리고 가장 결정적으로 달라진 점이 하나 있는데 2025년부터는 서울시교육청에서 일하는 교육공무직의 경우 의무적으로 구입해야 하는 온누리 상품권을 개인적으로 살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다. 서울시교육청에서 근무하는 교사의 경우에는 온누리상품권의 개인 구매가 적용되지 않았다. 다른 시도교육청은 교사들도 개별 구매가 가능한데 서울시교육청의 일처리가 다소 느린편이라는 생각이 든다.

 

 

온누리 상품권 개인 구매 가능 - 처리 방법과 구매 금액

서울시교육청의 2025년 교육공무직원 맞춤형복지 업무처리 지침에 따르면, 교육공무직은 온누리 상품권의 개인 구매가 가능해졌다. 온누리 상품권의 개인 구매가 좋은 점은 할인 혜택을 받아서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학교에서 기관으로 구입할 때는 단 1%의 할인 혜택도 받지 못하고 정가로 구입해야 하는데 온누리 상품권을 개인적으로 사게 되면 5%에서 많게는 10%까지 할인해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금액으로 더 많은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다. 

 

또 하나 좋은 점은 온누리 상품권 외에 서울페이 같은 지역사랑상품권 구매도 인정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온누리 상품권의 사용처가 확대되고 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사용처가 제한적이다. 상대적으로 사용 범위가 넓은 지역사랑상품권을 사서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온누리 상품권을 3월 말까지 개인 구매하면 기관 구매 대상에서 빼주겠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만약 3월 말까지 개인적으로 온누리 상품권 할당량을 구매하지 않으면, 기존처럼 기관에서 일괄로 구입해서 배부한다.

 

 

온누리 상품권을 개인적으로 구매할 때 받은 영수증을 제출하면 구매한 것으로 인정해준다. 온누리 상품권 외에 서울페이도 구매 가능하다. 서울페이를 구매하면 온누리상품권보다 사용처가 확대된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교육공무직 맞춤형 복지 온누리 상품권 개인 구매 절차

 

 

개인 구매 시 온누리 상품권 구매 금액은 개인별 자율항목 배정 점수 금액의 10%를 계산한 후 만원 단위로 올림하여 결정된다. 아래 예시를 보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만약 기본배정 점수 800점에서 보험 비용으로 354점이 빠졌다면, 자율항목 배정 점수는 446점이 된다. 446점의 10%는 44.6점이고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44,600원이다. 만 단위까지 올림하면 5만원이 된다. 이경우 5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이나 서울페이를 구매하면 된다.

교육공무직 맞춤형 복지 온누리 상품권 개인 구매시 구매 금액 계산 방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